제목 [보도참고] 식약처, '의약품 중 불순물 저감화 연구 워크숍' 개최 날짜 2023-12-12
  글쓴이 K-GMP 조회수 711
  첨부파일    
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오유경)는 의약품의 비의도적 불순물 저감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발생원인 평가 사례 등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‘의약품 중 불순물 저감화 연구 워크숍’을 12월 11일 중앙대학교(서울 동작구 소재)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​ 이번 워크숍에서는 의약품 제조·보관 단계별 불순물 발생원인 평가 사례와 제약업체의 유전독성 불순물 품질관리 사례를 공유하고, 신규 개발 분석법과 유전독성 불순물 관리 방향에 대해 소개한다. 아울러 업계 건의 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 연구계획 수립에도 활용할 계획이다.

​ 참고로 그간 식약처는 발사르탄 등 비의도적 불순물 발생 보고 이후 안전한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한 품질관리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여 제공해 왔으며, 올해부터 ’25년까지 니트로사민류 등 불순물의 발생원인 평가, 저감화 사례 조사, 분석 방법 개발 등을 위한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

​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이 국내 제약업계의 불순물 관리 역량을 높이고 의약품 품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,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를 수행하여 제약업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.



자세한 사항은 -식품의약품안전처-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 
 
 
*이전글 식약처, 대형 쇼핑몰 음식점 위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*다음글 [보도자료] 식약처, 철도역사 내 음식점 위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